스킵네비게이션

교육과정 믿을 수 있는 당신의 파트너, YSU 공과대학원
YSU 공과대학원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.
믿을 수 있는 당신의 파트너, YSU 공과대학원 <br/>YSU 공과대학원이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.

교과목 해설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I, II 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1-3-3, 2-3-3

소프트웨어공학의 개념과 소프트웨어 개발파라다임에 연관된 제반 분야을 학습함. 특히 시대적인 대세인 객체지향 언어중심으로 강의하며, 이를 사례 중심으로 발표하게 함.

기계공학특론 I, II (Mechanical Engineering) 1-3-3, 2-3-3

기계공학의 역학과목인 열역학, 유체역학, 재료역학, 동역학 등의 심화된 내용을 강의하며, 관련 SW를 실습하게 한다.

인공지능특론 (Topics in Artificial Intelligence) 1-2-2

인공지능의 핵심 기술들인 탐색, 제약 만족 문제, 게임, 기계 학습, 논리, 논리 프로그래밍, 자연어 처리를 배운다. MIT의 OpenCouseware 강의와 학습 자료를 이용한다.

제품 개발정보시스템 특론 (Product Development Information System) 2-3-3

CAD 시스템 및 PLM(Product Lifecycle Management) 시스템 등 실제로 제조업체에서 제품개발에 사용하는 제품 개발정보시스템의 구성과 구현방법, 운영방법에 대해 강의한다.

수치해석 특론 (Advanced Numerical Analysis) 2-2-2

컴퓨터를 사용하여 과학 및 공학 분야에서 발생하는 여러 수학적 문제를 풀어내는 이론과 이에 따른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힌다. 전산학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들을 수학적으로 간단히 모델링하고, 이에 대한 근사적 해결책을 컴퓨터를 사용하여 찾아내는 방법을 학습한다.

메카트로닉스 특론 (Mechatronics) 3-3-3

제어대상의 모델링과 제어기 설계실습을 통하여 제어알고리즘과 성능 해석기법을 강의한다.

자동제어시스템 특론 (Advanced Automatic Control System) 3-2-2

제어대상의 모델링과 제어기 설계실습을 통하여 제어알고리즘과 성능 해석기법을 강의한다.

IT융합 공학 특론 (IT based Engineering) 4-2-2

공학설계시에 사용되는 여러 가지 IT기술 및 이의 응용방법에 대해 강의한다.

스마트 팩토리 구축 특론 (Smart Factory) 4-2-2

디지털 매뉴팩쳐링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대해 강의한다. 공장을 3D 모델로 구축하는 법과 공정계획, 로봇 시뮬레이션, 조립 시뮬레이션, 물류 시뮬레이션, 작업자의 인간공학적 분석 등을 포함한다.